BC카드, 음성결제인증 구현한 ‘페이북’ 론칭

2017.06.29 10:30:23 / 관리자 134647

BC카드(www.bccard.com 대표이사 사장 채종진)가 다양한 방법으로 온/오프라인결제를 지원하는 ‘페이북(paybooc)’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.
 
‘paybooc’은 인증서 로그인 기반의 ISP 방식은 물론, ID/PW(패스워드, 이하 ‘PW’) 기반의 로그인 방식도 추가해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.
 
추가로 적용된 ID/PW 기반의 로그인 방식은 최초 1회에 한해 휴대폰 및 카드 인증을 통해 결제카드를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, 이후 결제부터는 ID/PW 입력 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. BC카드에서 발행된 28개 금융기관의 카드라면 모두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하다.
 
또한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사용자 본인의 목소리를 이용한 보이스 결제인증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FIDO 기반의 바이오 인증기술(보이스, 지문)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안정성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.

이 외에도 NFC(근거리무선통신)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와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QR결제 등도 제공되며, 조회 서비스를 통해 ‘paybooc’에 등록된 카드의 전체/세부 승인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.
 
‘paybooc’ 신규 론칭 기념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. 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와 ‘paybooc’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‘paybooc’으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▲비트코인 1개(1명) ▲비트코인 0.1개(50명)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. 
 
최정윤 BC카드 디지털본부장은 “결제 전, 후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부가서비스를 하반기 내 추가할 예정이며, paybooc의 지속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향상된 온라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 

<이상일 기자>2401@ddaily.co.kr

  • IT언론의 새로운 대안-디지털데일리
    Copyright ⓒ 디지털데일리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